봄/가을 여행주간 온라인 프로모션 [한국관광공사]

CAMPAIGN BACKGROUND
– 여행주간 연계 한국관광 100선 및 한국관광의 별 홍보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관광지에 대한 범국민적 홍보를 목적으로함
–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홍보를 통해 한국 관광100선 및 한국 관광의 별 브랜드 인지도 제고
– 프로모션 기간 동안 SNS상에서 한국관광 100선 및 한국관광의 별 이벤트 참여자의 자발적인 컨텐츠 구축으로 관련 키워드 등을 통해 해당 사업에 대한 홍보와 검색 활성화 도모

CAMPAIGN STRATEGY
– Young 타겟이 즐겨 사용하는 키워드를 필수 해시태그로 선정하여 여행주간 컨셉에 어울리도록응용한 친근한 커뮤니케이션 구현
– 간단한 응모 형식의 프로모션 참여 방법으로 가능한 많은 참여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
– 개인 SNS 내 게시물 포스팅 시 #해시태그를 함께 게재하는 것을 필수 조건으로 설정하여 참여자를 통한 2차 확산 및 한국관광 100선, 한국관광의 별 관련 사업 내용에 대한 검색어 노출을 최대화
– 참여율이 높은 2030 타겟이 집결해있는 커뮤니티와 제휴를 통한 프로모션 참여 촉진
– 여행/관광지 관심을 비롯해 컨텐츠에 익숙한 유저가 많은 SNS 파워페이지 채널을 활용하여 이벤트 참여와 동시에 참여자 중심 양질의 컨텐츠 생산 유도

CAMPAIGN RESULT
– 한국관광 100선, 한국관광의 별 관광지 컨텐츠 생성 및 확산 극대화
– 여행주간에 대한 인지도 제고
– 유저 보이스의 컨텐츠 자발적 생산 촉진
–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유관 사이트인 “대한민국 구석구석” 페이지 유입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