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얼웹진 운영 [한국관광공사]

CAMPAIGN BACKGROUND
중국정부의 방한 단체상품 금지령 이후 중국 단체관광객 방한이 감소하고 중국인 FIT여행자가 증가함에 따라,
FIT
여행자를 위한 사이트인 씽얼웹진및 중국SNS을 활용해 중국인 FIT여행자를 위한 맞춤여행 정보 및 트렌디한 여행정보를 제공하여

잠재 소비자 대상 접점 확대 및 한국여행에 대한 친밀도 증대 방안 필요

CAMPAIGN IDEA
1) 2018 가장 트렌디한 한국의 여행정보 제공

신콴(가장최신)이라는 컨텐츠 기획의도 하에 서울, 수도권, 지방의 가장 떠오르는 최신여행지 정보 및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각종 페스티벌 등등. 누구보다 발빠른 한국여행정보 컨텐츠를 제공하고 이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운영

2) 정보는 기본! 눈까지 즐거운 이미지와 영상 컨텐츠 제공

중국인 FIT여행자의 주 연령대와 성별을 고려해, 화보 같은 컨텐츠 이미지 컷을 활용하여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가볍고 경쾌한 분위기를 전달 할 수 있도록 이미지 제작, 또한 여행 영상의 트렌드라고 할 수 있는 드론을 활용해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영상까지 전달 함으로서 다채롭고 즐거운 컨텐츠를 유저들에게 제공

 

3)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위한 씽얼웹진 사이트 리뉴얼

매 시즌별 핫 키워드를 선정해 키워드 클릭 시 유저가 원하는 여행정보를 바로 바로 볼 수 있게 편의성에 집중하였으며, 사이트 리뉴얼 시 컨텐츠 하단에 댓글 기능까지 추가하여 유저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기능 향상 및 여행정보문의 관련 CS까지 제공

 

4) 중국 SNS채널인 웨이보, 샤홍수 운영을 통한 유저들과의 친밀도 증대

씽얼웹진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SNS인 웨이보, 중국의 Youtube라 불리는 Youku

통해서도 한국의 가장 트렌디한 여행정보 콘텐츠를 제공하고, 더 많은 컨텐츠 홍보 및 확산을 위해 신규 채널인 샤홍수 개설

 

CAMPAIGN RESULT

잠재 FIT여행자 대상 접점 확대 및 한국여행에 대한 친밀도 증대에 기여
현재 씽얼웹진 페이지 뷰 120만 달성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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