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 평화관광 온라인 캠페인 [한국관광공사 – 대한민국 구석구석]

CAMPAIGN BACKGROUND
– 대한민국 구석구석 신규 DMZ 평화관광 마이크로 페이지 홍보 및 이용률 제고가 필요한 시점
– 기존 안보 위주의 딱딱한 이미지에서 평화를 상징하는 이미지로 DMZ 평화관광에 대한 일반인의 인식 개선이 요구됨

CAMPAIGN STRATEGY
– 2030 설문조사 결과 DMZ/평화에 대해 인지는 하고 있으나, 타 지역 관광지에 비해 방문의 목적성 및 니즈가 미비한 상황으로 파악됨
메인 타겟 대상 DMZ 평화 관광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각인 시킬 수 있는 컨텐츠를 디지털 내에서 가볍게 풀어낼 수 있는 참여형 프로모션 구성
– DMZ에 대한 내용을 [일상] + [관심사]를 활용하여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컨텐츠 구성
메인 타겟의 활동성이 높은 여행 유관 파워페이지 활용 DMZ 관련 컨텐츠 및 이벤트 참여 유도 내용의 컨텐츠 seeding

CAMPAIGN RESULT
– DMZ 평화 관광에 대한 인식 제고
– 2030 대한 DMZ 평화 관광지에 대한 방문 니즈 촉발
–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유관 사이트인 “대한민국 구석구석” 페이지 유입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