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CAMPING [ 한국관광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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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MPAIGN BACKGROUND
기존 홈페이지를 통한 단일채널 홍보활동에서 SNS 활용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페이스북 페이지 신규 생성.
해당 브랜드의 SNS 채널운영 및 컨텐츠 제작 과업을 통해 요구받은 목표는 총 3가지로

 1) 6개월 과업 기간 내 최소 10,000명 이상의 신규 팔로워 모집
 2) 사업취지에 맞춰 캠핑 관련 정보전달 컨텐츠 뿐만 아니라 안전/친환경 캠핑 관련 컨텐츠 진행
 3) 유저는페이스북 페이지를 경유한 뒤 홈페이지로의 2차유입 및 캠핑관련 컨텐츠 소비 유도

팔로워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 단순히 많은 팔로워 모집(정량적 성과) 뿐 아니라 2차 랜딩페이지로의 이동,
과업의 핵심인 안전/친환경 캠핑에 대한 메세지 전달도 병행해서 진행해야해서 복합적인 운영전략 필요


CAMPAIGN STRATEGY
 1) 단기간 내 높은 (1만명 이상) 팔로워 모집하기
  – 컨텐츠 도달과 확산의 핵심요인은 컨텐츠 흥미도와 퀄리티이기 때문에 급할수록 본질에 집중
  – 통상 보수적인 톤&매너 사용하는 관공서, 공기업, 공공기관 느낌을 배제하고 트렌디한 톤 차용
  – 캠핑 전문 사진작가와의 협업, 센스있고 위트 넘치는 카피 플레이를 통해 최상의 퀄리티로 제작
  – 위와 같은 컨텐츠 기조를 통해 전달하는 컨텐츠가 아닌 공감할 수 있는 컨텐츠로의 채널 운영

 2) 유저 트래픽을 페이스북을 거쳐 홈페이지(2차 랜딩)로 수송하기
  – 모든 컨텐츠 말미에 시그니쳐 해시태그와 공식 홈페이지 아웃링크를 삽입해 자연스러운 이동 유도
  – 카드뉴스는 컨텐츠 내용 전체를 보여주기보다 일부를 공개 후 나머지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열람 유도

  – 컨텐츠 아웃링크는 축약 URL 사용을 통해 어떤 컨텐츠에서 링크 클릭이 많았는지 유저 호응도 확인

 3) 안전/친환경 캠핑 메세지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 시즌 별, 상황 별, 캠핑 유형 별 케이스를 토대로 스토리텔링식 안전캠핑 컨텐츠 발행
  – 누구나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는 사항을 토대로 친환경 캠핑 고객 참여형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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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MPAIGN RESULT

– 기간(6개월) 내 약 15,000명의 폭발적인 팔로워 달성
– 웹어워드 코리아 2017년 브랜드 SNS 부문 우수상 수상